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둔촌 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 입지와 상권 및 시세 전망 알아보기

by 행복한 부자 100 2023. 10. 29.
반응형

둔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둔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 입지

올림픽 파크 포레온은 행정구역상 강동구지만 송파구 올림픽 기자촌 아파트  인근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그래서 송파구 주요 입지의 아파트들의 가격 변동에 바로 영향을 받는 입지입니다. 올림픽 기자촌 아파트는 전 고점 24.7억까지 찍었던 곳으로 재건축 사업성이 우수하고 입지가 우수합니다. 그래서 재건축이 이루어 질 경우 올림픽 파크 포레온의 매매가를 동반 상승시켜 줄 수 있습니다. 올림픽 파크 포레온은 강남으로 직결되는 9호선 둔촌오륜역과 9호선 직행할 수 있는 중앙보훈역, 5호선 둔촌역이 단지를 둘러 싸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단지에서 지하철까지 접근성이 양호한 편입니다.

매매시세

올림픽 파크 포레온의 분양권은 1년 전매 제한으로 23년 12월부터 매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아직 분양권에 대한 실거주 의무 제한이 풀리지 않아 실제 거래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는 조합원 입주권만 거래가 가능한 상황인데요. 23년 5월, 6월 들어 국평 (34평) 기준 17.5~18.5억에 거래가 아주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23년 10월 34평 매물은 19.5억대로 실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주변 시세 비교

많은 분들이 둔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의 향후 시세를 예측할 때 송파 헬리오 시티와 잠실 파크리오를 기반으로 비교를 합니다. 현재는 송파구와 강동구라는 지역구에서 나뉘어지는 부분으로 현재 시세는 잠실 파크리오, , 송파헬리오 시티, 둔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 순으로 높은 매매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34평 기준 잠실 파크리오 22억 수준이고 전 고점 23.6억입니다. 송파헬리오시티는 20.3억이고 전 고점 23.7억입니다. 다만 고려해야할 사항이 위의 올림픽 파크 포레온의 거래가격은 실제 매수가가 부담해야 하는 실제 비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둔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 입주권 매수할 경우 일반 분양권과 비교하여 초기 투자 비용이 상당히 많이 투입이 되어야 합니다.  보통 매매가의 70~80% 자금 + 이주비 대출 승계에 따른 이자비용까지 고려한다면  실제 지불 가치는 위의 실거래 찍힌 금액보다 4000만~5000만원 더 올라간 가격으로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헬리오 시티와 유사한 입지와 소비층이 비슷한 배경으로 헬로오 시티의 경우 전고점 대비 10% 낮은 금액인 점, 25.1월 시점에 둔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 입주 시 상승 가치를 고려하여 매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권

올림픽 파크 포레온은 둔촌동역 앞으로 전통 시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단지내 대형 상가가 입점 예정이어서 생활하기 매우 편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둔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 대단지 상가가 입점 예정이고 5호선과 9호선과 인접한 동에 배치함으로써 지하철로 바로 연결되도록 설계될 예정인 점도 입주민들의 상당한 편리가 예상됩니다.  둔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 인근으로 동네 학원 일부가 형성되어 있고, 방이동 학원가를 5호선으로 2정거장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향후 전망

올림픽 파크 포레온은 대단지, 초역세권 단지로 입지, 주변 환경, 생활편의성 측면 좋은 장점을 많이 가진 단지입니다. 서울 주요 입지 아파트 가격은 작년 12월~올해 1월 전 고점 대비 -30% 수준에서  현재 약 -10% 수준까지 반등한 상황입니다. 올림픽 파크 포레온은 강동구에 속해있지만 송파구 주요 아파트의 가격 변동을 그대로 이어 받아 함께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때 고분양가 논란에 휩싸였던 올림픽 파크 포레온은 12~13억 분양가 대비 6~7억 수준 (34평 기준) 프리미엄이 붙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건축비, 인건비 등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분양 시장에서는 입지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서울 지역도 국평 기준 11억~12억으로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파트 일반 분양가는 실거래 시세를 반영하여 지속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올림픽 파크 포레온은 25년 1월 입주 예정입니다만, 공사 기간 단축이 예상되어 24년 12월내에 입주 목표로 진행 중입니다. 송파권 헬리오시티가 전 고점을 뚫고 올라갈 때 유사한 가격대를 형성하면서 실거래가의 곡선을 유사하게 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좀더 시간이 지나 올림픽 선수 기자촌의 재건축이 가시권에 들어올때 매머드급 대단지의 입지로서 연동하여 그 가치는 더욱 인정받을 것입니다.

반응형